반응형
1. 🧼 이중세안의 필요성
- 이중세안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 경우 필수적이며, SPF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이중세안을 해야 한다.
- 한 연구에 따르면, 물로 세안했을 때 50%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에 잔류했으며, 포밍 클렌저와 클렌징 오일 사용 시 각각 15%와 13.5%가 남았다.
- 워터프루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경우 잔여율이 더 높아지므로, 이중세안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.
2. 🧼 클렌징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
- 클렌징의 효과는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며, 특정 성분이 모든 사람의 모공을 차단하는 것은 아니다.
- 모공이 막히기 쉬운 피부는 트러블이나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고, 이는 올바른 세안을 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다.
- 이중세안을 통해 메이크업과 자외선 차단제를 깨끗이 제거해야 하며, 그렇지 않으면 자외선 차단제의 잔여물이 피부에 쌓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.
-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경우, 반드시 이중세안을 해야 하며, 이를 통해 피부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.
- 올바른 이중세안 방법은 세정 제품 선택과 세안 온도, 토너 사용, 보습 크림 적용 등 여러 단계를 포함한다.
3. 🧴 클렌징 오일 선택 가이드
- 피부 타입에 따라 적합한 클렌징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, 이를 통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.
- 합성유가 주 성분인 클렌징 오일은 가벼운 질감 덕분에 세정력이 뛰어나고, 사용 후에도 개운한 느낌을 준다.
- 자연유를 주 성분으로 가진 클렌징 오일은 조금 두꺼운 질감을 가지며, 물로만 세정할 경우 오히려 피부에 기름막을 남길 수 있다.
- 지성 피부는 자연유가 주 성분인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, 이는 피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.
- 좋은 클렌징 오일은 사용 후 물에 쉽게 유화되며, 피부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잘 헹궈야 한다.
4. 🧴 다양한 클렌징 오일 추천
- Numbuzin의 Easy Peasy Cleansing Oil은 자연유를 주 성분으로 하고, 옥수수 기름이 수분 증발을 지연시켜 피부 건조를 방지한다. 이 제품은 모든 피부 유형에 적합하며, 특히 민감성 피부에 좋다.
- Lanbelle의 Natural Deep Cleansing Oil은 주 성분으로 포도 씨유를 포함하며,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가 있다. 이 제품은 건조한 피부와 나이가 있는 피부에 특히 좋으며, 제품은 적절한 점도를 가져 사용이 용이하다.
- Make prem의 Safe Me Relief Moisture Vegan Cleansing Oil은 해바라기 씨유와 살구 씨유가 주 성분이며, 지성 피부에 특히 효과적이다. 이 오일은 피부의 과다한 피지 분비를 차단하고, 비타민 E의 제공으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.
- Ilso의 Natural Mild Cleansing Oil은 주로 합성 오일로 만들어졌으며, 매우 가볍고 세정력 좋다. 하지만, 지성 피부에는 권장되지 않으며, 야생콩 오일이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.
- 부티크 제품으로에서 클렌징 오일을 선택할 경우 Mac과 Bobbi Brown에서 다양한 성분을 포함한 제품들이 있으며, 두 제품 모두 매우 세정력이 뛰어나지만, Bobbi Brown이 상대적으로 가벼운 편이다. 이들 제품은 스킨케어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추가 효과를 제공한다.
4.1. Numbuzin 클렌징 오일의 특징
- Numbuzin의 Easy Peasy Cleansing Oil는 자연 유지를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고 있다.
- 제품의 옥수수유는 수분의 증발을 지연시키고 피부 건조를 막아준다.
- 이 제품은 합성유 4종을 포함하고 있으며, 텍스처가 중간 정도로 적절하다.
- 제품의 텍스처는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하다고 판단된다.
- 따라서 Numbuzin의 클렌징 오일은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며, 민감한 피부에도 잘 작용한다.
4.2. 클렌징 오일 - Lanbelle 제품 소개
- Lanbelle의 자연 딥 클렌징 오일은 주 성분이 자연유로 구성되어 있으며, 두껍지만 적당한 질감을 가지고 있다.
- 이 제품은 에멀젼화가 매우 잘 되어 세안 후에도 기름 residue가 남지 않는다.
- 레몬이 함유되어 있어 상쾌한 레몬 향이 나며, 비타민 E도 포함되어 항산화 효과가 있다.
- 주 성분인 포도씨유에는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어 산화 방지 역할을 하며, 이는 클렌징 오일 선택에 중요하다.
- Lanbelle 클렌징 오일은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으며, 특히 건조한 피부와 노화가 있는 피부에 적합하다.
4.3. 클렌징 오일의 추천 제품 - Make prem
- Make prem은 지성 피부에 적합한 클렌징 오일로 알려져 있다.
- 주요 성분으로는 해바라기씨와 살구씨 오일이 포함되어 있으며, 살구씨 오일은 피지를 건조시킬 수 있다.
- 이 제품은 피지가 더러움과 섞여 기름져진 피부를 가볍게 세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.
- 추가로 호호바 씨 오일이 포함되어 있어, 호호바 씨 오일은 피부의 피지와 매우 유사하며, 과도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.
- Make prem은 비타민 E를 포함하고 있으며,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부 문제 및 여드름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.
4.4. 합성 오일을 주요 성분으로 가진 클렌징 오일 추천
- ilso의 내추럴 마일드 클렌징 오일은 주 성분으로 합성 오일이 사용된다.
- 합성 오일은 가벼우면서도 효과적인 클렌징 성능을 가지므로, 가벼운 타입의 오일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된다.
- 이 제품은 질감이 거의 물과 같아서, 두꺼운 제품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지만, 기름진 피부에는 권장되지 않는다.
- 야생 콩 오일은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, 참깨씨 오일과 호호바씨 오일은 영양 성분과 피지를 잡아줄 수 있다.
- 충분히 세안을 하지 않으면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, 철저한 헹굼이 필요하다.
4.5. 클렌징 오일 선택 시 유의사항
- 백화점 브랜드의 클렌징 오일은 보통 합성유를 주 원료로 사용하며, 많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.
- 첫 세안 시 눈이 아프다면, PEG가 포함된 계면활성제는 피해야 한다.
- Mac Hyper Real Fresh Canvas Cleansing Oil과 Bobbi Brown Soothing Cleansing Oil은 추천 상품으로, 각각 다양한 식물 추출물이 포함되어 있다.
- Bobbi Brown 제품은 올리브 오일 및 라벤더 오일 등을 사용해 피부를 부드럽게 지우고, 보습 및 영양을 공급한다.
5. 🧴 클렌징 오일과 선택 방법
- 클렌징 오일은 피부를 자극 없이 부드럽게 세정할 수 있는 좋은 첫 단계 클렌저이다.
- 올바른 클렌징 오일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사용 중인 제품의 자연유 혹은 합성유 여부, 텍스처, 세정 후의 느낌을 체크해야 한다.
- 최적의 클렌징 오일을 찾기 위해 점진적인 탐색이 필요하다.
[출처 : 유튜브 제이나]
반응형
'樂 > 피부관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5 최신 리프팅 시술 비교! 세르프 vs. 써마지 vs. 울쎄라, 뭐가 나한테 맞을까? (0) | 2025.03.13 |
---|---|
리쥬란 시술 가이드 : 제품 종류부터 효과까지 총정리! (0) | 2025.03.12 |
확실히 효과 있는 필수 피부 영양제 6가지 (0) | 2025.01.23 |
피부 하얘지는법/ 하얀피부 꾸준히 유지하는 방법/ 미백화장품 선택 방법 (0) | 2025.01.22 |
피부 망치는 상극 성분 조합과 피부를 더 예쁘게 만들어주는 성분 조합/비타민C/나이아신아마이드/레티놀 (0) | 2025.01.21 |
댓글